위촉장을 받은 대표위원들과 기념촬영하는 ( 사진 = 이재정 교육감) 모습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20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협의회 위원, 교육청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전체회의’발대식을 개최하고 대표와 위원 위촉장 수여, 각 분과위원장 선출 등을 진행했다.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는 학교, 비영리단체, 교육관련 전문가, 학부모, 시민단체 등 여러 분야의 교육주체가 경기교육정책 기획·집행단계에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경기교육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구성된 협의체다.
또한 교육과정, 평생·직업교육, 교육환경개선, 교육복지, 행정제도개선 5개 분과위원회를 두고, 20명 이내로 각 분과 위원을 구성해 총 100여명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지방자치가 시작된 지 30년이 넘어간다. 혁신교육도 지방자치를 하면서 닦아온 지역의 특성과 문화 등을 반영해야한다”며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활동을 통해 혁신교육을 새로운 관점에서 평가하고, 경기교육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분과위원은 공개모집, 도지사‧경기도의회 추천, 경기도교육청 소속 공무원 등으로 선발되었으며 임기는 1년이다.../ 박봉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