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서현옥 의원(더민주, 평택5)이 4월 9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을 빛낸 칭찬주인공’ 시상식에서 봉사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서 의원은 정계에 입문하기 전인 지난 1999년부터 아파트 부녀회, 방위협의회, 청소년선도위원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체육회 등 평택지역의 많은 단체에서 봉사활동을 하였고,
❍ 2014년부터 2018년까지 평택시의회 제7대 의원을 역임하면서 ‘평택시 사회복지사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개정, ‘평택시 저소득주민의 생활안정에 관한 조례’ 제정 등 사회복지사와 사회적 약자 등을 위한 의정활동에 노력하였으며,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당선된 후에도 나눔봉사 활동을 하는 등 소외계층을 위해 적극 힘써 왔다는 평가다.
❍ 서 의원은 ‘대한민국을 빛낸 칭찬주인공으로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을 위해 작으나마 힘을 더하고 도의원으로서 도민이 행복한 경기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대한민국을 빛낸 칭찬주인공’ 시상식에는 ‘칭찬합시다 운동중앙회(총재 나경택)’가 선정한 봉사, 의정, 행정 경영, 연예, 체육, 종교 등 각계 수상자 50여명이 참석했으며 ‘칭찬합시다 운동중앙회 창립 36주년 기념식’ 행사가 함께 진행되었다.../박봉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