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수원11)은 지난 9일(토)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2019 한국을 빛낸 경제대상’ 시상식에서 ‘의회발전공헌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이날 행사는 ‘대한민국 경제를 선도할 자랑스러운 한국인 찾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한국을 빛낸 경제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국회출입기자클럽, 한국언론연합회, 선데이뉴스신문, 대한방송연합뉴스, 뉴스에듀가 주관하여 각계각층에서 선발된 수상자를 비롯해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3선)은 그간 지방재정건전성강화특별위원회위원장,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교육위원회 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주민참여예산연구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청년정책연구소장 등을 역임하면서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을 위해 ‘민생중심 사람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면서 도민과 소통하고 지방의회 및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법적․제도적 정비에 힘쓰는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 안 부의장은 “최근 더불어민주당 미세먼지대책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정부 정책과 발맞춰 경기도의 대책마련을 위한 협업 기구를 구상하는 등 다양한 민생 현안을 해결하려 앞장서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경기도와 지역의 발전을 위해 더 많이 뛰고 노력해 실효성 있는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이날 행사에서 의정발전공헌대상에 윤일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천안 병), 지방자치공헌대상에 임병택 시흥시장 등이 수상하였다.../박봉석기자